티스토리 뷰

일상/옴뇸뇸 :P

김치찜이 맛있는집, 야탑 옛골 매운돼지김치찜

건설면허 해솔씨앤아이 2020. 1. 10. 14:08
옛골 매운돼지김치찜 소쿠리지짐이

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925번길 11

 

 

오늘 점심에 뭐먹지 ?  고민하다가 ! 돼지김치찜을 선택했어욥

지나가는길에만 봤었는데 궁금하긴 했었거든요-

 

가게  외부는 약간 주막 느낌

 

가게 안으로 들어가봅니다

 

아담한 내부의 모습 !

테이블은 10개 정도 있었구요

벽면에는 낙서들로 가득하네요 (오랜만에 보는 추억의 낙서들. 맛집에만 있다는 그 낙서? )

 

메뉴판입니다 !

(핑계겠지만 메뉴판 바로 밑 자리에 앉는 바람에 사진이 아주 엉망이네요 ^^^^^^)

 

점심에는 김치찜이 메인이고

저녁에는 식사 겸 술안주메뉴를 생각하시면 될것같아요.

저희는 점심 때 방문해서

옛골 점심 정식이라고 쓰여있는 매운돼지김치찜을 2인분 주문해봅니다 !

(매운돼지김치찜은 순한맛, 중간맛, 매운맛 3단계로 맵기 조절이 가능해서 중간맛을 선택했어요)

 

 

주문 하자마자 거의 바로 밑반찬과 밥이 나왔어요

김치찜이 나오기전에 한번씩 다 먹어보았는데, 반찬부터 우선 맛있었어요

특히 어묵볶음이 기억에 남네요

꼬들하고 쫄깃하고 식감도 좋고 양념맛도 좋아서 손이 많이 가더라구요

 

흰 쌀밥 위에 달걀프라이도 올려주시다니 . . 개이득

김치찜이랑 비벼먹으라고 이런 그릇에 주시는거였어요

 

주문한 돼지김치찜 중간맛 2인분이 나왔습니다 ~~

이렇게 냄비에 고기, 김치, 버섯, 파, 콩나물, 두부까지 푸짐하게 나오네요

이미 끓여져 나와서 고기와 김치는 익어있었구요

위에 채소들을 위해 한번 더 바글바글 끓여서 드시면 됩니다

중간맛으로 시켰는데 매운맛을 좋아하는 저에겐 많이 맵진않았어요. (신라면 정도?)

살짝 김치찌개 느낌도 나고, 국물이 있는 돼지김치찜 이라고 생각하심 될 것 같아요 !

고기는 비계보다는 살코기 위주의 고기가 들어있었구요

양푼에 주신 밥 위에 김치찜을 넣어 비벼먹으면 밥도둑이 따로 없네요 ~~

 

맛, 가격 모두 괜찮았던 "옛골 매운돼지김치찜"이었습니다 !